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50대부터… 연령대별 가장 조심해야 하는 ‘이 병’

  • 관리자
  • 2023-03-02
  • 조회수 86

 

40대까지는 그래도 잘 견뎌왔는데, 50대부터는 건강에 하나 둘 빨간불이 켜지게 된다. 누구나 겪는 ‘노화’가 빨라지기 때문이다. 따라서 50세 이후에는 예상치 못했던 건강상의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. 전에는 문제가 없었어도, 50대부터는 건강 관리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. 50~70대, 각 연령대별 가장 조심해야 하는 질병을 알아본다.

 

[사진=클립아트코리아]

◆ 50대 ‘눈’, 백내장과 녹내장 조심

노화가 시작되면 눈 건강에 이상이 감지되기 시작한다.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눈 건강에 이상 신호를 느끼는 50대 환자 수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이다.

 

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눈질환은 백내장이다. 백내장은 우리 눈 속의 투명한 수정체가 뿌옇게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릿해져 시력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이다. 방치하면 실명 수준으로 시력이 떨어지고 심하면 녹내장을 일으키기도 한다.

 

하지만 제때 진단을 받으면 안과 시술로 비교적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다. 정기적으로 검진을 꾸준히 받고, 평소에는 5~10분간 먼 곳을 바라보거나 눈을 감고 쉬어주는 방식으로 눈 건강을 지켜야 한다.

 

자외선이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햇볕이 따가운 날은 계절에 상관없이 선글라스를 써야 한다. 당근처럼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은 망막에서 붉은빛을 인식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활발하게 만들므로 눈 건강에 좋다.

    





별명  아이디  비번  

위로가기